국에서는 약정폰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이 되고 매달 최소 5만원이 넘는 폰 요금이 너무 비싸게 느껴져서 단말기만 따로 구입을 하거나 약정이 끝난 폰으로 다시 새로 약정을 잡아 할인을 받는 요금제를 썼었다.
요즘은 한국에서도 알뜰폰 통신사와 요금제가 따로나와서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많아졌지만 불과 5년전만 해도 알뜰폰 요금제가 조금 생소했었다. 캐나다로 오면서 한국 번호를 살리기 위해 지금 한국 번호를 알뜰폰 요금제로 가입해서 왔는데 아주 저렴한 가격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이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 번에 다룰 예정이다.
일단 나는 캐나다에 오기 전에 아이폰8 단말기를 구매해서 왔다. 기존의 아이폰 유저는 아니었지만 일단 캐나다에서 폰을 새로 구입하는 것은 택스때문에 더 큰 돈이 들 것이라고 생각을 해서 상태가 좋은 아이폰8을 중고로 구입해서 가져왔다. 물론 중고 단말기는 구입을 할때는 확실히 해지가 되어있는 것인지 확인하고 구입하기를 바란다. 아니면 아예 심을 끼웠을 때 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캐나다에서도 약정으로 새폰을 구입을 할 수 있지만 한국과 마찬가지로 매달 나가는 금액에 단말기 할부금을 지불해야하며 조건부로 계약해야하는 폰 요금제가 높아서 한달에 50~100불까지도 들어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단말기만 있다면 프리페이드 선불 요금제를 사용하는 방법이 훨씬 더 저렴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캐나다에 와서 통신사를 개통할 때 대부분 근처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큰 통신사에서 계약을 하게 된다. 나 역시 데이터와 구글맵없이 이 낯선 환경을 헤쳐나갈 방법이 없다고 판단하여 오자마자 큰 고민없이 KOODO에서 선불제 요금을 계약했다. 당시 계약했던 요금제가 4GB에 전화무제한 가격이 45불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여기서 택스까지 지불하면 한달에 폰요금으로 나가는 금액이 50불이 넘었다.
처음부터 괜찮은 통신사와 저렴한 요금제를 정하는 것이 나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생각보다 이 것이 나중에 변경하기가 매우 귀찮다는 것이다. 나 역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 요금제를 거의 1년이라는 시간동안 유지를 했고, 점점 요금이 비싸다는 생각이 들어 저렴한 통신사를 찾아보기 시작했다.
그렇게 해서 찾은 것이 바로 Public Mobile이라는 통신사다.
지역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이 통신사는 대리점이 따로 존재하지 않고 그냥 심카드를 판매하는 가맹점에서 심카드만 구입하여 인터넷으로 등록하면 된다. 역시 프리페이드 요금제이며 메리트는 아주 저렴한 요금제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큰 통신사가 아니라서 잘 안터지면 어쩌나하는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뉴펀들랜드라는 섬에서 사는 주민으로서 koodo 통신사를 사용할때도 고속도로를 나가면 신호가 안잡히는 곳이 있었기 때문에 통신망이 존재하는 지역이라면 큰 문제 없이 사용가능하다. 이곳에서도 큰 문제없이 2년동안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도시에서 사용한다면 나으면 더 나았지 나쁘진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현재 사용하는 요금제는 15불에 데이터 250mb를 제공하는 플랜이다.
$15
- 100 minutes Province-wide² Talk
- Bonus 250 MB Data¹ at 3G speed with AutoPay
- Unlimited Incoming Calls
- Unlimited International Text and Picture Messaging
통화할 일이 전혀 없는 나로서는 통화 100분 중에 10분도 안쓰는 달이 많고 하더라도 대부분 카카오톡 혹은 페이스타임으로 와이파이가 되는 공간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전화를 쓸일이 거의 없다. 그리고 직장과 집 거리가 가까운 편이라 길거리에서 혹은 버스 안에서 폰을 보는 일이 거의 없기때문에 최소한 데이터로 생활하고 있다. 유투브 프리미엄이 있으면 영상도 미리 다운로드를 해놓을 수 있어서 길게 버스를 타야하는 날이면 넷플릭스나 유투브에 다운로드해놓은 영상들을 보거나 노래를 듣는 편이다.
여기서 AutoPay 미리 자동이체 설정을 해두면 보너스로 데이터양을 일정만큼 더 주는 혜택이 있기때문에 필수로 설정을 해놓기를 권장한다.
이 외에도 아래와 같은 플랜들이 있다. 제공하는 데이터양을 대비해도 다른 통신사와 비교할때 매우 저렴한 편이다. 그리고 추가로 주는 데이터 속도가 3g라는 점에 불편한 분들이 있겠지만, 캐나다에서는 5g도 한국만큼 빠른편이 아니기때문에 3g와 5g의 속도가 주는 차이에 대해서 나는 전혀 불편함을 느낀적이 없다. 하지만 정말 민감한 분들이라면 일단 사용해본 후 재고려해보기를 바란다.
이런 플랜들은 30일 주기로 요금이 지불되며 심지어 자동이체 설정시에는 무려 2불이나 자동 할인이 된다.
굳이 이 통신사를 추천하는 이유에는 더 특별한 이유가 있는데 바로 Reward 프로그램이다.
자동이체시에 2불이 자동으로 할인되고, 통신사를 친구에게 추천하면 친구는 10불의 금액을 추가로 받고 본인은 매달 1불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통신사를 사용한지 1년이 지날때마다 1불을 할인을 해준다.
The refre a friend
How does it work? It’s simple: you will earn $1 every 30 days for each friend you refer to Public Mobile who enters your unique referral code in th...
How does it work? On the first plan renewal date, after 12 months of tenure as a Public Mobile member, you will begin to earn a recurring Loyalty Reward (최대 5년까지)
How does it work? Based on your level of involvement with our Community, you can earn up to $20 every 30 days. The amount you are rewarded depends ...
How does it work? Set up AutoPay and you will receive a $2 credit every 30 days. For 90-day plans, you receive a $6 credit every 90 days....
현재 나는 자동이체로 인한 2불+ 두명의 친구 추천으로 2불+ 1년사용 1불= 총 5불을 할인받고 있다.
즉 15불의 요금에서 5불을 제외하고 15%의 택스를 붙인 11.50불이 내가 폰요금으로 한달에 지불하는 금액이다.
그리고 퍼브릭 모바일의 장점은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다음달 플랜을 아무런 제약없이 바로 변경예약이 가능하다는 점이며, 추가로 데이터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처럼 데이터 사용 후에 요금을 청구하지 않는다) 데이터가 적은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추가로 데이터를 구매하여 유효기간 따로없이 데이터를 다 소진할때까지 계속 사용가능하다. (가격은 1g에 15불이다.)
심카드를 사서 등록하는 과정이 까다롭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의외로 매우 간단하며 현재 다른 통신사에서 사용하는 번호가 있더라도 기존 번호 그대로 통신사 변경이 가능하다. 따라서 현재 필요도 없는 비싼 요금제를 타 통신사에서 사용하고 있다면 월마트에서 심카드를 사서 등록만하면 기존 사용하던 통신사에 따로 해지할 필요도 없이 자동 해지가 되며 기존 번호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www.publicmobile.ca/en/on/get-started
가입시에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10불의 금액을 공짜로 벌 수 있다! 물론 추천받는 사람도 매달 1불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혹시 필요할 구독자들을 위하여 추천인 코드를 남겨본다.
https://publicmobile.ca/en/on/plans?referral=P0YNV4
위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해도 되고 Referral code 항목에 P0YNV4 를 입력하기만 해도 된다.
모두 저렴한 통신사로 캐나다 살림살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친다.
'캐나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에서 소소한 물건들을 아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Feat.알리익스프레스) (0) | 2021.04.27 |
---|---|
캐나다에서 미국 물건이 싸냐고요??( 환율, 택스, 배송 이야기) (0) | 2021.04.19 |
캐나다에서 한달 천원으로 한국전화 사용하는 법(출국 전 준비하기!) (0) | 2021.03.31 |
캐나다에서 한국 은행으로 송금하기(feat.Wise) (0) | 2021.03.27 |
한국에서 캐나다 선박 택배 보내기 (0) | 2021.03.25 |
댓글